여러분 모두 MZ 세대라고 들어봤겠지만, 과연 그들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나요?
MZ 세대는 교육 수준 뿐만 아니라 기술에 대한 이해가 높은 '테크 새비 (tech-savy)'합니다. 또한, 이전의 어느 세대보다 온라인과 모바일 친화적인 세대를 말합니다.
이들은 이미 시장에서 여론을 형성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퍼뜨리는데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으며, 최근 몇년 동안 수많은 외식 트렌드를 탄생시킨 집단입니다.
국내 MZ세대(16-40세)인구는 약 34.7%로 전체 인구의 약 1/3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 MZ세대들이 다른 세대에 비해 사치품이나 맛있는 한 끼에 돈을
쓸 의향이 더 높다는 것입니다. 만약 MZ세대가 여러분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혹은 카페의 메뉴를 좋아한다면, 업장을 자주 방문하는 것은 물론 친구들에게도
적극 추천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MZ세대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 이런 MZ세대 고객들을 파악하고 이들의 기호를 맞출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할 필요가 있습니다.
MZ 세대 고객들은 단순히 요리의 맛과 향이 아니라, 여러분의 레스토랑과 브랜드 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식사 경험 전반을 걸친 다양한 요소들에 흥미와 매력을 느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