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 가치를 전달해 드립니다

약 25%의 오퍼레이터들은 고객을 잃지 않기 위해서 갑작스런 가격 상승에 대한 설명과, 점점 늘고 있는 외식 비용을 식품 산업에 책임을 전가합니다.  고객의 지출을 늘리지 않으면서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몇 가지 가격 전략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코스 메뉴 가격을 결정하십시오

  • 점심 식사 요리 메뉴의 가격
  • 두 가지 코스요리에 대한 가격
  • 몇 가지의 저렴하고 적절한 디저트 가격

코스 메뉴는 고객들을 이끌 수 있는 좋은 예 입니다. 다양한 코스메뉴를 각각 다른 가격 전략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켜 비즈니스가 발전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기본요리

저렴한 고기의 부위와 풍부하고 철에 맞는 채소들은 가격이 낮은 요리들로 시도하기에 딱 알맞은 시기일 수 도 있습니다.  이것은 집에서 직접 준비할 수 없을 정도의 전문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시간과 정성이 많이 필요한 천천히 굽기, 삶기와 같은 전통적인 요리법은 매력적이며, 고향의 맛을 주는 동시에 가치와 이윤을 줍니다.

전채 요리(Entrée)에 집중하세요.

드레싱, 토핑, 딥 소스, 다양한 재료 그리고 요리 기술로 샐러드와 스프를 맛있게 만드세요.  서로 나눠먹거나 메인 코스처럼 먹을 수 있게 넉넉하게 전채 요리를 만드세요.  약80%의 고객들은 에피타이져(appetizer)를 서로 나눠 먹어야 하고, 약75%는 콤비네이션 플래터(combination platter)를 주문합니다.

고객에게 혜택을 주십시오.

항상 찾아오는 고객에게 선물을 주세요.  고객은 이와 같은 서비스에 감동을 할 것이고, 최고의 지지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식사 후에, 디저트 또는 커피와 같은 음료를 권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업셀링(upselling)

업셀링은 고객이 추가로 더 많은 메뉴를 주문하거나, 더 값비싼 메뉴를 주문 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감자튀김도 함께 드시겠습니까?”하고 묻는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런 업셀링은 보통 제안 판매(suggestive Selling)라고 불려지기도 합니다.

현재 영업팀이 업세링을 실천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이 시작 해야 할 때 입니다.   업셀링은 추가적인 돈을 쓰지 않고도 이익을 높일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중 의 하나이며, 아래와 같은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한 고객당의 평균 소비율을 높여줍니다.
더 다양한 메뉴와 가격이 높은 메뉴를 판매함으로써, 레스토랑의 고객 평균 지출액이 높아 집니다.

더 높은 고객 만족도
만약, 직원들이 더 나은 메뉴를 추천하고 판매를 한다면, 고객들은 가장 현명한 메뉴를 선택했다고 여겨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더 수익성 높은 판매
다양한 메뉴와 값비싼 메뉴를 판매하는 업셀링은 높은 수익과 함께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종업원을 위한 동기 부여와 직업 만족도
높은 평균 소비 금액은 더 높은 팁이 제공된다는 것으로 종업원들을 더 만족시켜 줍니다.

업셀링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음료수

서비스를 시작할 때, 와인 또는 맥주를 추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와인 판매는 순이익을 늘릴 수 있는 중요한 메뉴 중 하나입니다.

에피타이저(appetizer)

에피타이져는 판매의 이익이 높습니다.  이것들은 또한 가장 쉽게 업셀링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고객이 레스토랑을 찾을 때 이미 배고픈 상태임으로 고객 서비스 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은 그 기회를 놓쳐서는 안됩니다.  직원들은 고객이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에피타이저에 대한 설명을 잘 할 수 있도록 훈련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알맞은 사이드디쉬(side Dish)

고객들이 메뉴 주문 할 시에, 다른 무엇인가와 잘 어울릴 만한 메뉴에 대해 문의를 할 때, 직원은 알맞은 사이드디쉬(side Dish)를 추천해야 합니다.

디저트

레스토랑 직원들은 고객들에게 군침이 돌게 하는 맛있는 묘사를 하여 디저트를 권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들이 디저트 선택을 망설인다면, 조금만이라도 맛 볼 수 있도록 디저트를 나눠 드실 것을 추천해 보세요.

가장 수익이 높은 메뉴 

고객 서비스의 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은 가장 수익성이 높은 메뉴를 인지하여 고객들에게 먼저 판매를 하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코스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메뉴에 대해 미리 알고 있다면, 고객의 메뉴 추천 요청 시에, 직원들은 바로 그 메뉴를 제안 할 것입니다.  또한, 디저트 중 가장 수익이 높은 디저트를 알고 있다면, 고객이 메인 코스를 다 마칠 즈음에 직원은 훌륭한 설명과 함께 디저트가 준비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품질
 
가치
 
건강과 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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립톤 크노르
www.unileverfoodsolutions.co.kr